💬 오늘은 Unity 2D 게임을 만들 때 쓰이는 충돌처리 + 캐릭터 따라가기 + tilemap 다루는걸 소개하려 합니다. Unity에서 New project를 선택한 후, 2D-Core를 선택한다. (프로젝트명은 아무거나 하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이 이렇게 뜰텐
💬 오늘은 탑뷰 시점으로 Unity 2D게임을 만들건데 게임 시작 할 때마다 Item 랜덤 스폰하기, Player가 Item을 먹으면 충돌처리를 일으켜서 Item을 먹은 것처럼 만들기, Enemy가 Player을 따라다니도록 한 후 이들이 충돌하면 Player가 죽도
💬 혹시 Player Tansform 기억나시나요? Unity 2D 게임 만들기(충돌처리 및 캐릭터 따라가기)라는 이전 게시물에서 잠깐 나왔었던 부분인데, 오늘은 아주 간단한 주제인 Player Transform의 역할 및 추가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