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 완료율 | 메모 |
---|---|---|
1. | 30% | 필수 기능 정리 / Flowchart / 화면 설계서 필요 |
2. | 100% |
지난 주에 찾았던 필수 기능들을 우선 순위에 따라 추려야하고,
그에 따라 Flowchart를 그려보아야 가닥이 좀 잡힐 것 같다.
그 후에는 Figma & Figjam 조합으로 UI/UX 디자인을 정의해서 얼추 동작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볼 계획이다.
기능에 따라 필요한 기술 스펙은 위의 내용들이 정리되면 정할 수 있을 것 같다.
찾아보면 정석적인 앱 개발 프로세스는 제품 포지셔닝, 타겟 사용자 설정, 수익 모델 등의 비지니스 분석이 제일 우선이라고 하는 데, Toy Project이니 그 단계는 스킵하려 한다.
(사실 어떻게 하는 건지도 모르겠..읍읍)
이번 차시의 내용은 개발 환경 세팅과 Dart 언어 내용으로,
이전에 몰랐던 혹은 기억하고픈 내용들만 간단히 작성해본다.
다수의 .dart 파일로 이루어진 라이브러리를 하나의 .dart로 묶어 편리하게 import 할 수 있도록 구성.
part of
, library
, part
키워드 사용.
// a.dart
part of my_lib; // 'part of'로 특정 라이브러리에 포함 선언
int aData = 10;
// b.dart
part of my_lib; // 'part of'로 특정 라이브러리에 포함 선언
int bData = 20;
// my_lib.dart
library my_lib; // 'library'로 라이브러리 선언
part 'a.dart'; // 'part'로 라이브러리에 파일 등록
part 'b.dart'; // 'part'로 라이브러리에 파일 등록
as
Dart에서는 모든 데이터가 객체 → 따라서 함수도 객체(Function
타입)
함수의 매개변수로 함수 객체를 대입 가능.
// 함수 객체 활용 예
int plus(int no) {
return no + 10;
}
int multiply(int no) {
return no * 10;
}
Function testFun(Function argFun) {
print('argFun : ${argFun(20)}');
return multiply;
}
main(List<String> args) {
var result = testFun(plus); // result는 multiple() 함수 반환
print('result : ${result(20)}');
}
// 실행 결과
argFun: 30
result: 200
try 예외 발생 → on 실행(종류따라) → finally 실행(무조건)
// 예외 객체 가져오기
some() {
throw FormatException ('my exception');
}
main(List<String> args) {
try {
print('step1...');
some();
print('step2...');
}
on ForwatException catch(e) {
print('step3...$e');
}
on Exception catch(e) {
print('step4...$e');
}
finally {
print('step5...');
}
print('step6...');
}
// 실행결과
step1...
step3...FormatException: my exception
step5...
step6...
회사 선임님께서 맥북 Pro를 한참 고민하시다 결국 22개월 무이자 할부로 사셨다는 소식을 들었다💻
...
..
곧 내 신용도도 써먹을 때가 올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