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12 Rules to Learn to Code (2)

kpk0616·2022년 9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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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을 가지고 코딩하라.

12 Rules to Learn to Code
Dr. Angela Yu

내가 처음 코딩을 배우기 시작할 때, 선택하고 포기한 순간이 수없이 많았다. 이건 독학을 한 코더들 사이의 흔한 이야기이다. 돌아보면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난 후에서야 마침내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깨달았다. 많은 비기너들이 임의의 언어를 선택해서 코딩을 배우기 시작하고 많은 튜토리얼을 따라 한다. 한 줄 한 줄 코드를 복사하고, 소수를 계산하기 위해 코드를 쓴다던가 짝수를 찾기 위한 코드를 쓴다. 그런데 그걸 아는가? 나는 소수를 구글링으로 더 빨리 찾을 수 있고 짝수만을 찾아내는 것에는 어떠한 흥미도 없다.

사실은 이렇다. 당신이 그저 코딩을 배우기 위해 코딩을 배운다면, 그걸 잘 해내기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프로그래밍 같은, 연마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기술은 깊은 내적 동기부여를 필요로 한다. 그 안에서의 무언가가 당신이 먹고 자는 것을 잊게 만든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내 프로젝트에서 한 코딩이 내가 한 가장 즐거운 일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내적 동기부여는 논리적 사고와 창의서을 결합해 결국 당신이 무언가를 만들어내게 할 것이다. 대부분 세상이 본 적 없는 것, 당신의 삶과 사람들의 삶의 길을 간편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일 것이다. 마치 차고가 필요 없거나 부품에 한 푼도 쓰지 않고 차고에서 미친 듯이 아름다운 커스텀 오토바이를 만든 것처럼 말이다.

코딩은 대부분의 사람들을 동기부여하게 만든다. 창조하고 만들어내는 부분이 말이다. 그래서 나는 당신에게 무언가를 만드는 튜토리얼을 따라 시작하기를 추천한다. 물론 처음부터 당신이 Clash of Clans 이나 League of Legends 처럼 코딩을 할 수 있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흥미로운 무언가를 만들어낼 수 있다. 주사위 게임이나 카드 뒤집이 앱 같은 것들 말이다. 튜토리얼이 끝날 때쯤, 여러분은 이용하고 가지고 놀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었을 것이고, 당신은 끝까지 코딩하는 것에 훨씬 더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우리는 수업 동안, 항상 학생들에게 만들고 싶은 간단한 앱을 생각하라고 한다. 본 코스에서 배운 기술을 사용하지만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는 방법을 찾아야하기 때문에 조금 더 확장시킨 앱을 생각하라고 한다.

매일 1분씩 일찍 깨우는 앱을 만든 학생이 있었다. 기상 시간을 빠르게 하는 것을 쉽게 하기 위해서였다. 어머니의 생일 선물로 커스텀 슬라이드 쇼 앱을 만든 학생도 있었다. 무게와 두께를 바탕으로 완벽한 스테이크를 만드는 타이머 앱을 만든 사람도 있었다.

당신의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다. 당신이 자신만의 앱을 만드는 것은 단계적 지침이 없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질 것이지만 당신의 코딩 실력에 어마어마한 발전을 가져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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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한 한 빨리 틀렸음을 증명하려고 노력합니다.그래야만 발전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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