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에서 진행하는 최종 프로젝트 구현 일지를 작성합니다.
[노션 링크]
https://www.notion.so/fedf7e81c9e9437eb4357f4734304fab
최종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여러 의견들이 나왔다.
다음은 회의에 나온 최종PJT에 쓰고 싶은 주제이다.
[주제]
클론 (넷플, 인스타, 배민, 당근) / 알림앱 / 반려동물 (반려생활) / 영화 추천 / 노션(블로그) / 테이블링 / 캐치테이블 (식당 웨이팅) / 쇼핑몰 / 심부름 / 운동
여러 의견들이 나왔지만 우리가 공부하고 직접 써보고 싶은 기술에 적절한 주제를 선택하기로 했고 다음은 회의에 언급된 쓰고 싶은 기술들이다.
[기술]
WebRTC (캠) / 딥러닝, 머신러닝 / 추천 알고리즘 / 웹소켓 (실시간 통신) / 대용량 트래픽 처리 / 멀티모듈 / OAuth2 / Grafana(성능 지표), nGrinder
WebRTC를 통해 반려동물 웹캠 서비스도 좋은 아이디어 중 하나였다.
만약 반려동물의 모션인식도 가능하다면 반려동물의 행동(물 마시기, 밥 먹기)에 대한 알림을 사용자에게 보내는 기능이 언급되었다.
하지만, 딥러닝 api가 반려동물의 작은 움직임까지 인식할 수 있을만큼 세밀한 동작을 하는지 확신할 수 없어서 보류하게 되었다.
추천 알고리즘의 경우는 알고리즘 로직을 구현해야했는데 그것보다는 더 백엔드에서 이것만큼은 써봐야한다!라는 기술들 (redis..)에 더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 제외되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것이 게임 매칭 sns였다.
인스타와 같은 sns 기능을 기반으로 매칭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다.
매칭서비스는 게임의 종류, 인원 등의 조건을 설정한 사용자가 매칭 신청을 하면 동시간대에 매칭을 신청한 사용자 중에서 설정한 조건에 맞는 사용자를 매칭시켜주는 기능이다.
이건 예전에 싸피에서 했던 프로젝트인데 그때 프론트를 맡아 백엔드의 로직은 전혀 몰라서 직접 구현해보고싶었다.
혹시 된다면 그때의 프로젝트보다 더 효율을 높이고 추가 기능도 구현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