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on1 회고

유주성·2023년 5월 9일
0
post-thumbnail

나의 목표: 부트캠프에서 프런트엔드 개발자로 취직 할 수 있을 정도의 개발 역량을 얻는 것

Keep:

  1. 출석 안 빼먹고 하기 🕘
  2. 수업 시작 전에 아침을 먹어 두뇌 회전 높이기 🍚
  3. 1주일에 3번 이상 운동하기 🏀🏋🏼‍♀️

Problem:

  1. 가끔 수업 직전에 일어나 밥을 급하기 먹고 수업을 듣는다. 🛌
  2. 주어진 공부 시간 외에 공부를 잘 안하고(물론 아주 가끔 하지만..) 쉬는 시간에 너무 오래 쉰다.
  3. advanced requirement 를 끝내지 못한다.(시도만 하고 한 3개 있으면 1, 2개만 함)
  4. 공부 하려고 개발 서적을 사놓고 안한다. 📚

Try:

  1. 아침 7시 반에 일어나기(알람을 고정으로 7시 반에 설정) (우선 순위 🥇)

    → 이를 위해서는 너무 늦게하는 드라마나 예능은 시청을 다음날 밥먹을 때나 수업시간 이후로 하기

  2. 하루 종일 집에 있지 않기 (우선순위 🥉)

    → refresh를 위한 산책은 선택이 아닌 필수!

  3. 주말에 하루에 2시간 이상 개발 공부 하기 (우선순위 🥈)

    → 평일에 더하는 것은 힘드니 주말에 시간을 내서 하자!

  4. 계획을 세워서 공부하기

    → 부트캠프에서 공부해야 할 것들의 시간은 정해주지만, 내가 따로 공부해야 할 것들은 내가 계획을 세우자!

느낀점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것은 아니었지만, 처음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코딩을 해보았는데, 협업의 중요성과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 남들보다 내가 못할 때 자신감이 좀 떨어 질 때도 있었는데, 그래도 다른 사람들 정도는 내가 해야지라는 승부욕 덕분에 잘 극복해 나간 것 같다. 이번에 작성한 KPT를 다음 section2 회고 때 까지 만이라도 잘 지키려 해봐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