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부트를 활용한 마이크로서비스 개발을 읽고 내용을 정리한 글 모이세스 메이세로의 책을 읽고 코딩을 하며 배운 내용, 새롭게 알게된 내용을 정리하기 위해 포스팅 하는 글 입니다. 들어가며. 스프링부트에 관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없고, 기초적인 샘플 코드
social multiplication 어플리케이션의 ui 부분에 대한 정리입니다.책에서의 프론트엔드는 html 에 cdn으로 bootstrap4 와 jquery를 사용합니다.저는 이부분에 대해서 웹팩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나을것이라고 판단하여 웹팩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social multiplication 어플리케이션의 곱셈 에 대한 처리를 담당하는 마이크로서비스 입니다.@RestController 는 기존의 컨트롤러가 view 를 반환하는 방식과 다르게 객체를 json 데이터로 반환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ResponseBody
social multiplication의 두 번째 마이크로서비스인 게임화 마이크로서비스 gamification 에 대해. User의 Stat을 관리하는 Controller 입니다. User의 Stat이란, User가 쌓은 총 Score나 유저가 획득한 Badge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