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5~12.11] WIL 4주차

김미영·2022년 12월 11일
0

내배캠

목록 보기
43/46

이번주에는 React를 사용하여 Todolist 만드는데에 집중했다.
javascript는 dom을 조작하는게 어려웠는데 React를 사용하니 직접 dom 조작 할 필요 없어 편리했다.
문법이 익숙하지 않아 약간 헤매고 있는데 todolist를 어찌어찌 만들긴 했다.
내가 만들었는데 코드 보면 내가짠게 맞나..싶을정도로 이해가 되지 않았고, props나 state 사용법도 익숙하지 않아 새로 코드를 짤 때 내가 짠 코드를 계속 보면서 따라치기만 했다.

숙련 강의를 전부 다 듣고 Redux와 router를 이용해 다시 todolist를 만들어봤는데, 레벨이 나와는 맞지 않다.

일단 redux 안쓰고 todo 생성/삭제/스위치 기능 만들기부터 집중하기로 했다.
이제 todo 생성하기에 익숙해지고 있다.
몇번 더 만들어보면 안보고 만들어볼 수 있겠다.

  • 다음주 목표:
    1.생성/삭제/스위치 기능 코드 안보고 혼자 만들어보는 수준까지 도전하기
    2.여유가 된다면 redux에 익숙해지는 시간 가지기
profile
프론트엔드 지망생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12일

현재 상황을 잘 점검중이시네요
ㅎㅎ한주간 고생많으셨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