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03] TIL +4

김미영·2022년 11월 3일
0

내배캠

목록 보기
17/46

미니프로젝트 완성

오늘 서버 만지느라 강의 다시듣고 몽고디비부터 해서 파일질라, 리눅스까지 만졌는데..
로컬환경에서 진행해도 된다고 한다 ㅠㅠ
그래도 공부 다시 하니까 다시 생각이 나면서 지식이 더 플러스 되는 느낌? 이 들었다.
결국은 하던거 스톱하고 로컬환경에서 고고하기로..
마지막까지 변경사항이 있어서 약간씩 변경하고 완료~!

오늘 배운거

웹개발 종합반에서 예전에 배웠던 몽고디비 연결, 서버 연결, 세팅 다시한번 해봄



발표 , 시연영상 , 문서화

이렇게 또 준비를 해야하는데, 팀원분 중 한분이 발표와 시연영상 하기로 하셨고
내가 ppt로 문서를 만들기로 했다.
하루종일 토론하고 지식합치고 등등 하느라 녹초가 됐는데 ㅠㅠㅠ 힘들어서 대충 만들려고 했다.

대충 이런 너낌?

그냥 사진에 설명넣고 글꼴만 배민주아체로 바꿨는데 뭔가 깔끔한 너낌
ㅎㅎㅎㅎㅎ나는 이렇게 그냥 심플깔끔한 디자인이 죠오타
내일은 마지막으로 발표하고 피드백받고.. 미니프로젝트를 최종적으로 마무리 하게 된다.
금요일에 WIL을 또 써야하는 것 같은데, 그 때 미니프로젝트 소감과 배운점 등등 종합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그리고 오늘 드림코딩의 리액트 강의를 결제했다.
리액트 결제하면 TDD 강의가 무료로 딸려오는데, 이 TDD강의 퀄이 너무 좋다고 한다.
평생 소장이니 지금 이해 못해도 나중에라도 보고 공부하면 되니까 ㅎㅎㅎ
배움에 아끼지 말자, 몇백만원 드는것도 아닌데 내 수준에서 가능한 만큼은 배움에 투자해도 좋을 것 같다.

profile
프론트엔드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