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기 ] 스파르타코딩 클럽 웹개발 종합반 10기 수료

안영우·2020년 11월 23일
0
post-thumbnail

✏️ 수강목적

  1. 앞으로 개발자를 업으로 삼고 싶은 나에게 수 많은 IT 분야 중 어떤 분야가 나에게 잘 맞을까?하는 고민과 함께 웹 개발 종합반을 수강함
  2. 다양한 IT기술들을 경험해보며 직접 나의것으로 만들어보고 싶어서

✏️ 배운 점 / 잘한 점

  • 처음에는 독학으로 홈페이지도 만들어보았는데, 오프라인 수업을 들으면서 튜터님께 배우니까 신세계(?)가 열린듯했다. 모르는 기술이 있으면 튜터님께 질문하면서 더 좋은 가이드를 알려주시면 그 가이드를 토대로 구글링도 하면서 나만의 기술로 쌓아갈 때마다 기분이 너무 좋았다! 내가 응용하여 구현 할 수 있는 환경이 너무 좋았다.
    (세상에 코딩을 잘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
  • 올해 전역하고나서 내가 무언가에 열심히 집중해서 하루를 보낸 적이 독서외에는 잘 없었는데 코딩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일이 많아졌다. 하루를 뿌듯하게 살아가는 듯한 느낌이 좋다.
  • 수강생들과 열심히 코딩을 하다보면 더 잘하고싶은 욕심과 얼른 개발자로 취업하고 싶은 욕심이 든다!

✏️ 보완 / 발전하고 싶은 점

  • 구현하고 싶은 기술이 막히면 좌절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그런 점을 자제해야겠다. 천천히 어디서부터 잘못됐는지 생각하면서 단계적으로 접근해야겠다.

✏️ 앞으로의 계획

  • 개발자는 협업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정작 협업을 해보지 못했다. reactDjango를 얼른 공부해서 다른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해보고싶다.
profile
YW_Tech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