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work (네트워크)

A Code AM·2020년 7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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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20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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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work?

: 컴퓨터와 컴퓨터간에 연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상태

Networking?

: 컴퓨터간에 데이터를 주고받는 과정 자체

네트워크의 7단계 (OSI 7계층)

가장 하단 - 물리

전송 => TCP/IP, UDP - 프로토콜(통신규약)
TCP/IP 와 UDP는 데이터(패킷)신뢰성의 차이가 있다
TCP/IP는 신뢰성 100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음)
=>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사용 (Send와 Decieve가 반드시 따라와야함 <- 양방향)
UDP는 데이터가 100프로일 수도 아닐 수도 있음
=> 게임이나 방송에서 씀

상단 - 어플리케이션


서버

=>웹서버 / 소켓서버

웹서버 : HTTP

소켓서버 : 게임서버

둘의 차이 : 연결이 지속되어있느냐 아닌가의 차이(소켓 = 지속 / 웹 = 리퀘스트 - 리스폰)
게임에서는 소켓서버를 쓰지만 랭킹 시스템의 경우 웹 서버를 사용할 수 있음(트래픽 때문에)

u-net ? (사용안함)
pun2 (포톤 네트워크 이용, 공개처리만 하면 됨)
=> 동기화 처리 필요(포톤뷰로 계속 전송 -> 관찰해서 변화가 생기면 동기화처리를 함)
RPC - 다른 스크립트에 있는 함수를 RPC로 실행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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