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화살표 함수 객체 반환

적자생존·2022년 7월 29일
0

javascript restart

목록 보기
25/31

1. 문제

이상한 코드를 봤다.

const aaa = () => ({
 key : "value"
})

분명 내가 알고 있는 화살표 함수는

const func = () => {
  함수실행
}

이거 였는데??

내가 알고 있는 것과 조금 달랐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보니,,,

2. 함수의 객체 반환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JavaScript/Reference/Functions/Arrow_functions

함수의 객체 반환이라는 것이 있었다.

지금까지 내가 함수를 사용해서 객체를 반환해 본적이 없어서 모르고 있었나보다...

const func = () => ({
  이름 : '철수',
  나이 : 19
})

func()
// { 이름 : '철수', 나이 : 19 }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

화살표 함수의 {}부분을 ()로 감싸주면 된다.

파도파도 공부할 것이 계속 나온다...ㅋㅋㅋ

profile
적는 자만이 생존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