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 무얼했나요

Adam Sung Min Park·2022년 11월 13일
0

어제의 trouble shooting 의 연장선이다 .

로그인 한 유저의 닉네임 값을 헤더에 넣어달라는 요청을

Http header 에 넣으려 했지만 실패했고 ( 한국어 지원 문제), 리턴 값에 넣어서 보내주려 했었던게 첫 시도 였다.

다만, 프론트에서 JWT 토큰을 decode 할꺼니, payload 에 포함 시켜달라는 요청을 내가 이해를 못했던것이였다.

Payload 에 원하는 정보를 추가할수있다는 사실은 알고있었다만, 첫 시도 였기에 검색을 해보았다.

결국 알아낸 정보는 setAudience 라는 method 를 사용하면 토큰에 “aud” 라는 key : value pair 로 보내줄수 있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jwt 토큰을 사용하여 해결할수있는 문제 였기에 큰 어려움은 없었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편협한 생각은 안좋다고 느꼈다.

많은 문제의 해답은 이미 보유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