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Redux-RPG] 리덕스 RPG

after7203·2023년 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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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이 리덕스 RPG인 이유는
리덕스 공부하려고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리덕스는 state관리 라이브러리니까, state을 잘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뭐가 있을까..
RPG??

이런 흐름으로 주제를 정했습니다.

몬스터 모듈입니다.
redux toolkit 라이브러리를 쓰니까 되게 깔끔하게 작성할 수 있어서 쉬웠어요.

플레이어 모듈

화면(마을, 상점, 던전) 모듈

확실히 리덕스를 많이 쓰는 이유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state관리 로직을 쉽게 분리할 수 있고 리덕스 모듈끼리 합치는 코드도 깔끔하니까
useReducer, useContext hook보다 작성, 유지보수가 원활합니다.

타입 스크립트도 처음 써봤는데 사용전만 해도 되게 귀찮을 줄 알았습니다.
사람들은 왜 타입스크립트를 많이 쓰는걸까.. 생각하며 써봤는데
코드 작성할때 객체 같은건 바로바로 완성되고(이게 제일 좋았습니다)
타입이 일치하지 않는걸 바로 알려주니까 런타임오류가 거의 없었습니다.

시간들여 공부했으니까 좋게 써야지가 아니고 진짜 너무 좋았습니다.

부트스트랩도 써봤는데 scss파일에 선택자 작성하고 키, 값 작성하는 과정이
클래스에 몇글자 추가하면 되니까 너무 편했습니다.

근데 특성이 많아지니까 가독성이 좀 안좋은거같아요.
어떻게 작성해야 좋은지 다른사람들 코드를 참고해야겠어요.

실무와 관계없는 주제였지만
핵심 라이브러리들을 공부하는 기회가 되어서 의미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다음 프로젝트는 챗봇이나 lck 결과 크롤을 react-native나 next-js로 만들어보려고합니다.

github: https://github.com/after7203/redux-rpg
prod: https://transcendent-kangaroo-58f151.netlify.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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