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한글깨짐 현상 해결방법

이동헌·2021년 7월 13일
0

Eclipse

목록 보기
2/2

이클립스 한글주석이 깨지는 원인과 인코딩타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클립스 한글깨짐 원인

이클립스를 사용할 때 주석처리된 부분 중 한글텍스트가 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한글부분만 깨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클립스 인코딩타입이 맞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1. 메뉴창에서 Window -> Preferences로 들어갑니다.

  2. 검색창에 encoding이라고 검색한 다음 GeneralContent Types를 클릭합니다. 주석은 text 타입이기 때문에 Text의 좌측의 > 을 눌러 하위옵션을 활성화 해줍니다.

  3. 저는 지금 (.java)파일안의 한글주석이 깨지기 때문에 Java Source FileDefault encoding을 바꿔주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UTF-8 인코딩타입을 해당하는 인코딩타입으로 바꿔줘야합니다. 저는 확인해보니 EUC-KR로 되어있네요.

  4. 해당하는 인코딩타입(저는 EUC-KR입니다)으로 입력해준 뒤 Update버튼을 눌러줍니다.

  5. 그럼 이클립스 우측 하단에 다음과 같이 인코딩변경 진행상황이 표시됩니다.

  6. 그리고 확인해보면...

    짜잔! 한글주석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ㅎㅎ

인코딩 타입

-작성중-

profile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