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를 직접 복사해서 호출하지 않고, 함수의 기능만 복사해서 사용하는 함수현재 나온 컴파일러의 경우 적절한 함수를 inline화 해서 쓰기에 요즘엔 사용하지 않는다.위 프로그램은 함수min()을 두 번 호출하여 함수 호출 오버헤드 패널티를 두 번 발생시킨다.min()
C++은 여러 예외 클래스의 기초 클래스로 사용할 수 있는 exception 클래스를 제공합니다.exception 클래스는 시스템에 따라 하나의 문자열 포인터를 반환하는 what()이라는 가상 멤버 함수를 제공합니다.이 멤버 함수는 가상 함수이므로, exception
차이점 참조자는 NULL값을 저장하지 못한다. 포인터는 NULL값을 저장할 수 있다. 이때, const 를 안바꾸면 aa를 바꿀때 a도 같이 바뀐다. 여기서 포인터와 내부적으로 다른점은 주소값을 대하는 방식에 있다. 먼저 포인터의 경우 위 코드에서 내부적으로는
복사생성자에 대한 개념을 알면 좋습니다.다른 객체로 부터 값을 복사해서 새로운 객체를 초기화 하는데 사용되는 생성자를 말합니다.복사생성자를 따로 정의 하지 않으면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만들어주며, 기본적으로 자신과 동일한 타입의 객체에 대한 레퍼런스(&)를 인자로 받는
동사구인 '~하다'에 중점을 둔 프로그래밍함수들이 각기 자신들의 기능을 절차에 의해 호출한다.객체에 중점을 둔 프로그래밍상속을 통한 재 사용성을 보장한다.유지보수 및 관리가 용이하다.C++부터 등장한 사용자 정의 자료형변수와 데이터를 다루는 기능을 하나로 묶어 놓은 것
OrderBookHnadler 클래스의 오더북 데이터(BUY_map, SELL_map)에 OrderProcessor 가 접근해야 하는 상황포인터 위치에 따라 원래 데이터 값을 변경 가능 유무가 달라진다.그럼에도 불구하고 C++에서 레퍼런스를 도입한 이유가 있습니다.
1번 구조는 객체간 데이터 접근을 위한 연습이었다면지금은 map 전체를 주는데 이는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맵의 key 인 price 와 value 인 qty 만 가져오면 되는 상황이라면, 맵을 전체 가져와서 이터레이터로 전체를 순회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싱글톤 패턴은 클래스(객체)가 최초 한번만 메모리를 할당하고 그 메모리에 인스턴스(객체 할당)를 만들어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예를들어 로그인 기능이 있는 웹서비스 에서 동시에 회원정보를 변경했을 때, 회원정보 DB가 동시에 변경되게 되는데 각 사용자마다 객체를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