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 이야기 4일차

김현성·2020년 5월 16일
0

오늘은 올해기능개선건으로 파일업로드가 하나만 올라가는부분을 멀티업로드하는 개발을 하였다. 화면단만 바꾸면 될지알았던것이 자바단까지 수정을해야하는 작업이여서 소스분석을 하는데 오전을 보내고 오후에 자바단수정후 test하였다. 화면단에서 multiple을 먹이고 JQuery.MultiFile.js에서 제공하는 class="multi"을 먹이면 파일업로드가 2개이상 올라가야하는데 에러가 발생하여서 자바단 소스를 보니 파일업로드하는 부분에서 메서드를 불러서 업로드를 하는데 게시물에 대해서 게시물에 이미 파일이있다면(게시글을 수정하는부분) 그 파일과 내가 새로올린 파일을 merge되게 되어있었다. DAO나 Service부분 소스는 잘만들어져 있었는데 메서드를 불러서 저장하는 그 메서드 부분이 새로올린 파일에대해서 갯수만큼 for문이 돌아가면서 파일을 저장하게되어있어서 기존에 파일이 있다면 그 파일들이 내가 새로 올린파일만큼 중복저장이되어서 Entity same이라는 오류를 보여줬다. 그래서 게시물 수정건에 대한 파일업로드를 저장하는 부분은 for문안에서 뺴내고 파일이 무슨 확장자인지 split할건 다하고 마지막에 List에 한번에 저장해서 return하게 수정하였다. 그러니 파일중복이 되지않고 파일이 이미 있더라도 내가 새로올린 파일과 잘 merge되는것을 확인할수있었다.
ㅎㅂㅎ 근데 수정다하고 다른 개발건에대해서 개발하다가 사수한테 보고안했다고 사수한테 혼났다. 그래서 밖에 부서 선임이랑 술마시러갔다!!

profile
내가 이해한 코드가 다른 개발자도 이해한다! 안녕하세요 JAVA 개발자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