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나는 JavaScript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aksen5240·2023년 12월 26일
1

JavaScript

목록 보기
1/15
post-thumbnail

💡 내가 JavaScript 기초부터 다시 배워야겠다고 결심한 계기

웹 개발이라는 목표 하에 JavaScript와 처음 만난 나는 필요한 기능을 신속하게 구현하는 것에만 집중했었다. 초기에는 필요한 기능 구현에만 급급해 '머리박치기' 식으로 학습을 하며, 탑다운 방식으로 큰 개념에서 시작해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그때 세부 사항을 파악하는 방식을 취했다.

이런 방식은 프로젝트를 빠르게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어느 순간 한계를 느끼며 내가 JS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JavaScript의 기본 개념들, 예를 들어 변수, 스코프, 클로저, 프로토타입과 같은 핵심적인 부분들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부족했던 것이다.

이러한 깨달음은 나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고, 그 결과 글을 통해 내가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 살펴보기로 다짐했다. 여기서 나는 JavaScript의 기본부터 다시 학습하고, 그 과정을 기록해 나가려고 한다.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내 스스로가 단순히 코드를 작성하고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넘어, 그 코드가 왜 그렇게 작동하는지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심도 깊은 고찰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profile
Tags of MyStud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