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
2) 데이터와 기능을 묶기위한 구조
1) 코드에대한 정보를 남기기 위해 사용
2) 프로그램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음
3) // 뒤로 한줄 주석 / 사이에 여러줄 주석 /
1) 프로그램의 시작점 (Entry Point)
2) 프로그램 내에서 딱 하나만 존재해야 함
1)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는 것
2) 각 구문은 ;(세미콜론)으로 끝남
1) 성격이나 하는 일이 비슷한 클래스, 인터페이스 등의 구성 요소를 묶음
2) 다른 네임스페이스에 속한다면 같은 이름의 기능이 있어도 문제되지 않음
3) using 이름공간 을 통해 이름공간.기능이름 으로 접근하지 않아도, 바로 기능이름만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음
1) System.Console과 같이 다른 사람에 의해 이미 만들어져있는 기능
2) 표준 클래스 라이브러리가 아닌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때는 오류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하고, 나의 프로젝트에 맞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어느정도 이해하고 사용해야 함
: 코드를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과정
1) 컴파일
: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한 코드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곙로 변환하는 과정
2) 컴파일 오류
: 기계어로 변환할 수 없는 예외 사항이 발생한 경우
→ 주로 문법을 잘못 사용한 경우에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