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Source Control 삭제 방법

Alal11·2022년 9월 14일
0
post-thumbnail

어느 순간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Source Control에 파일이 엄청나게 늘어나서 실행을 할 때마다 엄청 신경쓰였다.

일일이 다 지울 수도 없고, 괜히 뭔지도 모르고 건드리기 불안해서..
검색해보니 바로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

원인

폴더 혹은 내용이 많은 디렉토리(주로 desktop)에 실수로 .git을 만들었기 때문!
따라서 저 디렉토리의 git을 지우면 깔끔하게 해결할 수 있다.

해결 방법

디렉토리의 .git을 지우려면 우선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git rev-parse --show-toplevel

위의 명령어를 치면 내 root repository를 알 수 있다.

"코드 저장소" 폴더로 가보니 정말 .git 폴더가 있었다.

저 .git 폴더를 삭제하고 VSCode를 껐다가 다시 켜보니까

이렇게 없어진 것을 볼 수 있다!

+) 추가로 이 상태에서

git init

을 치면 내가 위치해 있는 폴더 (내 경우는 Code Up 100 폴더)에 있는 파일들만 딱 불러올 수 있다!!

이렇게 git init을 해주니까 Code Up 100 폴더에 원래 없었던 .git 폴더도 생겼다.


출처

https://velog.io/@jinsk9268/%EC%9C%84%EC%BD%94%EB%93%9C-TIL-10-vscode-git-repository-%EC%82%AD%EC%A0%9C

위의 링크에선 명령어를 사용하여 .git을 지운다.
나는 그냥 폴더에 들어가서 직접 지웠지만 혹시나 다른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더 전문적인 글을 참고할 것!!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