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배운내용
이터러블 프로그래밍에서의 지연 평가(Lazy Evaluation)
- 느긋한 계산법으로 불리어지며 이터러블의 요소를 한번에 모두 평가 하는것이 아닌 요소를 한개씩 평가하는 방식
- 모든 요소를 평가하는게 아니라면 지연평가가 더 효율적이다.
- 지연성이라는것은 늦어진다..라는 생각은 금물!
- range(Infinity) 와같은것도 가능하다! (generator만 생성되고 실제 값들이 평가되어지는건 이후이기 때문에)
yield*
- 다른 generator 또는 이터러블 객체에 yield를 위임할때 사용 참고
오늘 깨달은 것
- 상황에 맞는 엄격한 계산(Strict)와 느긋한 계산(Lazy)을 결정하는것이 중요할것같다. 그리고 이런 점을 조절하는데 함수형 프로그래밍이 큰 이점을 가지는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