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W4 / Day 1

Alang·2021년 8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9/10
post-thumbnail

새롭게 배운내용


SPA(Single Page Application)

hashbang (#)

  • url 맨 뒤에 #을 이용해 처리하는 방식이다.
  • 전역객체에서 hashchange 이벤트로 hash 변경 확인 가능

history api

  • 브라우저는 페이지 로딩을 하면 세션 히스토리를 갖음
  • 세션 히스토리를 이용해 브라우저는 이전 페이지나 앞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 history.pushState(state,title,url) : 세션 히스토리에 새 url을 쌓음
  • history.replaceState(state,title,url) : 현재 url을 대체함
  • history를 통해 url을 변경하여도 실제로 브라우저가 해당 url로 request 보내지 않는다. (SPA 구현이 가능)
  • hashbang에 비해 queryString을 붙이기 간편

a instanceof b

  • a 가 b의 인스턴스인지 bool의 형태로 반환

오늘 깨달은 것


  • 오늘일은 아니지만, 주말에 실행컨텍스트 클로저개념 관련해서 스터디를 진행했었다. 2시간반동안..! 그리고 대만족!! 서로 하나의 주제로 공부하고, 논의를 하며 새로운 지식들을 채우고, 잘못된 지식들을 고쳐나가며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오히려 기존에 하던 CS스터디보다 더 큰 도움이 되었다. 지속적으로 이러한 스터디가 이어졌으면 좋겠다. 해당 공부내용은 정리해서 아티클로 올릴 예정이다.
  • 과제를 수행하며 상태관리 개념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익숙해져 가는것같다.

부족한점


  • 오랜만에 CSS를 다루려니 까먹은게 너무많다.. 특히 pseudo selector를 거의 까먹어서 상당히 애먹었다. 괜히 CSS연습은 멈추지말라는거였나.. 앞으로 프로젝트를 하면서도 CSS도 지속적으로 다루면서 익숙해져야 겠다.
profile
안녕하세요.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