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1 개발일지

장현웅·2023년 9월 4일
0

1. 코딩테스트


  • 서울에서 김서방 찾기 ()
회고

풀다보니 굳이 for문을 돌아야하나 싶었다.
결과값은 "김서방은 {}에 있다" 형식이니까 .format() 함수로 리스트에서 특정 조건의 요소를 가져올 수 없을까 고민했는데 결국 방법은 for문으로 구현한 뒤에 찾을 수 있었다. 
리스트의 특정 원소의 인덱스를 가져올 수 있는 함수 .index()를 활용해봤다.

2. 장고 urls.py & views.py & templates


회고

오늘은 기본적인 장고의 작동 방식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Queryparam도 알아보면서 평소에는 궁금하지 않았던 url주소의 구성에 대해서도 조금은 들여다 볼 수 있었다.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는 있었으나 아직 장고나 백엔드 로직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 하나의 그림으로 그릴 수 있는 단계까지는 멀었다는 생각이 든다.

3. 개발 아이디어 짜보기


요즘 음주운전 사고 사례에 대한 기사를 접하면서 아얘 자동차 핸들부분에 음주 측정기를 달아서 음주 측정을 통과해야지만 시동이 걸리도록 하면 어떨까? 아니면 지문인식으로 시동을 거는데 그때 운전자의 땀 성분으로 알코올 농도 측정을 해서 통과해야지만 시동이 걸리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음주 상태로 운전대에 올라가는 것만으로 불법이니 음주 측정에 통과하지 못하면 곧 바로 차 문이 잠기고 경찰이 출동하도록 하고, 측정자의 DNA정보도 기록되도록 하면 음주 운전 사고 사례는 더이상 접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음주 운전을 하는 것은 잠재적 살인자가 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