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관계는 ~~는 ~~이다 (상속관계)
HAS-A 관계는 ~~는 ~~에 속해있다 (포함관계)
하나의 객체에 여러가지 타입을 대입할수 있는 것을 뜻한다.
SmartPhone ph2 = new MobilePhone();
출처.(강사님 블로그)
https://luckyguystory.tistory.com/15
부모 클래스로 객체를 생성하게되면
부모 클래스의 변수와 메소드만 메모리에 올라가기때문에,
자식 클래스에서 정의된 변수와 메소드를 사용할 수 없다.
class Employee {
String name;
int age;
String addr;
String depart;
int salary;
Employee(String name, int age, String addr, String depart){
this.name = name;
this.age = age;
this.addr = addr;
this.depart = depart;
}
public void printInfo(){
System.out.println("이름" + name);
System.out.println("나이" + age);
System.out.println("주소" + addr);
System.out.println("부서" + depart);
}
}
클래스 Regular는 위에서 구현된 클래스 Employee의 하위 클래스
생성자 : 이름, 나이, 주소, 부서를 지정하는 상위 생성자 호출
Setter : 월급 정보 필드를 지정
메소드 printInfo() : 인자는 없고 "정규직"이라는 정보와 월급을 출력
class Regular extends Employee{
public Regular(String name, int age, String addr, String depart){
super(name, age, addr, depart);
}
public setSalary(int Salary){
super.salary = salary;
}
public void printInfo(){
System.out.println("정규직");
System.out.println("당신의 월급 : " + salary);
}
}
두 사람이 게임을 진행한다.
이들의 이름을 키보드로 입력 받으며 각 사람은 Person 클래스로 작성하라.
그러므로 프로그램에는 2개의 Person 객체가 생성되어야 한다.
두 사람은 번갈아 가면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각 사람이 자기 차례에서 Enter 키를 입력하면,
3개의 난수가 발생되고 이 숫자가 모두 같으면 승자가 되고 게임이 끝난다.
난수의 범위를 너무 크게 잡으면 3개의 숫자가 일치하게 나올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숫자의 범위는 1~3까지로 한다.
1번째 선수 이름>>수희
2번째 선수 이름>>연수
[수희]:
3 1 1 아쉽군요!
[연수]:
3 1 3 아쉽군요!
[수희]:
2 2 1 아쉽군요!
[연수]:
1 1 2 아쉽군요!
[수희]:
3 3 3 수희님이 이겼습니다
모르겠음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