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Java EE용)을 위한 오픈소스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로서,
간단히 스프링(Spring)이라고도 불린다.
- 프레젠테이션층 : 컨트롤러
사용자 요청/클릭에 대한 동작제어, 화면전환, 세션관리
- 비즈니스 로직층 : 서비스(어플리케이션) , 업무/처리의 통합(use case)
- 데이터 액세스층 : 도메인
여기서 프레젠테이션층의 역할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컨트롤러 부분을 담당한다.
컨트롤러란 UI를 통해 사용자 입력을 받아 해당하는
비즈니스 로직을 호출, 결과를 반환하고 웹 앱 상태를 저장한다.
- 스프링은 프레임워크이다.
- 스프링은 오픈소스이다.
- 스프링은 IoC 컨테이너를 가진다.
- 스프링은 DI를 지원한다.
- 스프링은 다량의 필터와 어노테이션을 가지고 있다.
- 스프링은 MessageConverter를 가지고 있다.
역전의 제어, 주도권은 스프링이 가진다는 의미이다.
구조 - 스프링이 수많은 오브젝트들을 직접 컨트롤한다. (생성[new])
누누 클래스 (설계도), 누누=object라 볼 수 있다.
챔피언들은 추상적인 의미
(캐릭터는 다양) -> 실체화가 불가능
필요한 곳에서 찾아서 사용하는 것, 싱글톤
어노테이션 (@) : 주석 개념
컴파일러가 체킹하는 주석이다. (무시하지 않음)
@Component -클래스 메모리에 로딩
@Autowired - 로딩된 객체
썸네일을 스프링 사진으로 해주시면 이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