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board | result |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 16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 13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 0 |
첫 반복문에서 board의 지뢰를 찾아서 그 지뢰의 주변 위험지역을 표시하는 denoteBoard() 메소드를 호출한다.
denoteBoard() 메소드는 지뢰의 위치를 받아서 그 주변에 2를 표시하여 위험지역을 표시한다.
두 번째 반복문에서 1,2가 없는 0이 표시된 자리를 탐색하고 0을 만날때마다 answer를 증가시킨다.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board) {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board.length; i++) {
for (int j = 0; j < board[i].length; j++) {
if (board[i][j] == 1) denoteBoard(board, i, j);
}
}
for (int i = 0; i < board.length; i++) {
for (int j = 0; j < board[i].length; j++) {
if (board[i][j] == 0) answer++;
}
}
return answer;
}
public static void denoteBoard(int[][] _board, int _i, int _j) {
if ((_i - 1 >= 0 && _j - 1 >= 0) && _board[_i - 1][_j - 1] == 0) _board[_i - 1][_j - 1] = 2;
if ((_j - 1 >= 0) && _board[_i][_j - 1] == 0) _board[_i][_j - 1] = 2;
if ((_i + 1 < _board.length && _j - 1 >= 0) && _board[_i + 1][_j - 1] == 0) _board[_i + 1][_j - 1] = 2;
if ((_i - 1 >= 0) && _board[_i - 1][_j] == 0) _board[_i - 1][_j] = 2;
if ((_i + 1 < _board.length) && _board[_i + 1][_j] == 0) _board[_i + 1][_j] = 2;
if ((_i - 1 >= 0 && _j + 1 < _board[_i].length) && _board[_i - 1][_j + 1] == 0) _board[_i - 1][_j + 1] = 2;
if ((_j + 1 < _board[_i].length) && _board[_i][_j + 1] == 0) _board[_i][_j + 1] = 2;
if ((_i + 1 < _board.length && _j + 1 < _board[_i].length) && _board[_i + 1][_j + 1] == 0) _board[_i + 1][_j + 1] = 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