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의 정의
클래스란 객체를 저의해 놓은것
클래스의 용도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의 정의
실제로 존재하는것, 사물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유형의 객체
책상, 의자, 자동차 같은 사물
무형의 객체
수학공식, 프로그램 에러와 같은 논리나 개념
클래스 ------------- 객체
제품 설계도 ---- 제품
TV 설계도 ----- TV
붕어빵 기계 ---- 붕어빵
속성(property) -> 멤버변수(variable)
기능(function) -> 메서드(method)
▶ 객체 ≒ 인스턴스
▶ 인스턴스화(instantiate, 인스턴스化)
클래스로부터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것.
class Tv {
//TV속성의 (멤버변수)
String color; // 색깔
boolean power; // 전원상태(on/off)
int channel; // 채널
//Tv기능의 메서드
void power() { power = !power; } // 전원on/off
void channelUp( channel++;) // 채널 높이기
void channelDown {channel--;} // 채널 낮추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