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현실 세계를 프로그래밍으로 옮겨와 프로그래밍하는 것 : 추상화 재사용성 높다 = 신뢰성 확보 비용절감 유지보수 용이 모델링 과정에서 매핑을 통해 요구사항을 명확하게 파악 > ### 설계원칙
Array vs Linked List > #### Array > - 논리적 저장 순서와 물리적 저장 순서가 일치 > - 인덱스로 해당 원소에 접근할 수 있다. > - random access가 가능하다 > - 추가/삭제시, shift 연산이 필요 > #### Li
HTTP : GET과 POST 비교 공통점 : 서버에 무엇인가를 요청할 때 사용하는 방식 > #### GET >- Header부분의 URL에 담겨서 전송 - URL상의 ?뒤에 데이터가 붙어서 request를 보낸다. >- 데이터 크기 제한적 >- URL에 노출되기
1\. Bubble sort : O(n^2)2\. selection sort : O(n^2)3\. Insertion sort : O(n^2)4\. Merge sort : O(n log n) , divide / conquer5\. Heap sort : O(n log n)
프로세스 Process 실행 중인 프로그램 디스크로부터 메모리에 적재되어 cpu의 할당을 받을 수 있는 것 운영체제로부터 주소 공간, 파일, 메모리 등을 할당받으며 이것들을 총칭하는 것 > #### 프로세스 제어블록 : PCB > - 특정 프로세스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이전에는 파일 시스템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관리 : 현재에도 부분적으로 사용데이터를 각각의 파일 단위로 저장하며 이러한 일들을 처리하기 위한 독립적인 앱과 상호연동이 되어야한다.이때 문제점은 데이터 종속성 문제와 중복성, 데이터 무결성이다물리적 독립성 : 데이터베이스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