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3-01-04

민석·2023년 1월 4일
0

TIL

목록 보기
65/87

Fact (사실)

  • 스프린트
  • 알고리즘문제

Feeling (느낌)

스프린트

미리 보기를 구현을 하는 중인데 객체에 미리 컴포넌트들을 정의해놓고 prop으로 오는 값을 이용하여 객체에 접근해 렌더링을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한 뒤 pr을 올렸는데 저희가 만드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구현하게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아직 예제 컴포넌트도 없고 결정된 부분이 많이 없어 어떻게 설계를 해야 할지 아직 감이 안 옵니다. 그 과정에서 백엔드의 필요한 부분까지 생각을 해야 하는데 전체적으로 설계해야 하는 터라 어렵네요.

알고리즘 문제

오늘은 계획은 잘 세워서 for 문과 재귀를 이용해서 풀었습니다.
테스트 케이스들은 통과를 하여 제출을 했는데 성능 테스트에서 계속 에러가 나는 거 같았습니다.
답을 보니 대부분 new Map을 사용해서 풀더라고요 저는 object를 생성해서 담아줬는데 혹시 성능이 new Map을 사용하는 것이 더 비용이 덜 들어서 그런가 구글링을 했는데 그게 원인인 거 같진 않았습니다. 아마 재귀 때문이지 않을까 싶네요!

Finding (교훈)

이번 스프린트 작업은 만드는 서비스의 핵심 쪽인데 프론트 쪽에서의 구현만 생각할 게 아니라 백엔드와 소통하는 부분도 결정을 해야 하는 터라 더 어렵게 다가오네요.
내일 팀원분들과 다시 해보기로 했습니다. 서로 의견을 공유하면서 좋은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profile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양민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