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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수·2023년 1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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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using std::cout;
class Dog {
;
private:
int age;
public:
int getAge();
void setAge(int a);
void cry() {
cout << "멍멍\n";
}
};
int Dog::getAge()
{
return age;

}
void Dog::setAge(int a) {
age = a;
}
int main() {
Dog happy;
happy.setAge(3);
cout << happy.getAge();
return 0;
}

std::을 추가 해야함






:기본 소스



C++, Java, 그리고 Dart에서 생성자(constructor)와 소멸자(destructor)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C++에서 생성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특별한 멤버 함수입니다. 생성자는 해당 클래스의 객체를 초기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생성자는 클래스의 멤버 변수를 초기화하거나 다른 초기화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성자는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을 가지며, 반환 타입을 가지지 않습니다.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며, 여러 개의 생성자를 오버로딩하여 다양한 초기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Java에서도 생성자의 개념은 C++과 유사합니다. 생성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되며,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Java에서는 생성자의 반환 타입이 없으며, 객체를 생성할 때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생성자를 사용하여 멤버 변수를 초기화하거나 다른 초기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Java에서도 오버로딩을 통해 여러 개의 생성자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Dart에서는 생성자를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초기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Dart에서는 생성자를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가지며, 반환 타입을 가지지 않습니다. 생성자는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며, 멤버 변수를 초기화하거나 초기화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Dart에서도 여러 개의 생성자를 오버로딩하여 다양한 초기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멸자는 객체가 메모리에서 해제될 때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C++에서는 소멸자를 클래스 이름 앞에 ~ 기호를 붙여 정의합니다. 소멸자는 해당 클래스의 객체가 메모리에서 해제될 때 자동으로 호출되며, 메모리 관리나 리소스 정리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Java와 Dart에서는 명시적인 소멸자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가비지 컬렉터(Garbage Collector)가 자동으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객체를 메모리에서 해제합니다.

위의 설명으로 생성자와 소멸자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8// age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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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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