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변수
매개 변수
인스턴스 변수
클래스 변수
기본자료형(Primitive_Type)
바로 초기화 가능하다. 정해져 있다
사용하기 전에 선언되어야 한다
정수형
byte
- 범위 : 2^7 ~ 2^7-1 (-128 ~ 127)
- 1비트 = 0과1로 표현할 수 있는 공간
- 8비트의 부호가 있는 타입 (signed)
- 맨 앞에 있는 값이 0이면 양수, 1이면 음수
short
- 범위 : -2^15 ~ 2^15-1 (-32768 ~ 32767)
- 2byte = 16bits
int
- 범위 : -2^31 ~ 2^31-1 (-2147483648 ~ 2147483647)
- 4byte = 32bits
long : 값 할당 시 숫자 뒤에 L을 붙여준다
- 범위 : -2^63 ~ 2^63-1 (-9223372036854775808 ~ 9223372036854775807)
- 8byte = 64bits
char
소수형
기타
참조자료형
☝🏻 아스키코드와 유니코드
- ASCII
- 문자에 대해 각각의 번호를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는 집합체
- 프로그램이나 다른 컴퓨터와 통신하기 위하여 문자와 기호를 숫자로 변환될 필요가 생겼고, 그에 따라 개발되었다. 가장 기초가 되는 문자 코드이다.
- 7비트 부호로 128개의 숫자가 알파벳, 숫자, 특수문자, 제어문자가 할당
- Unicode
- 전세계의 모든 문자에 대해 각각의 번호를 지정하여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짐
- 코드 포인트(각 문자에 대해 지정된 번호)는 16진수로 표시하며 문자 앞에 'U'을 붙여서 사용
- 글자와 코드가 1:1 매핑되어 있으며 운영체제나 프로그램 언어에 관계없이 문자마다 고유한 코드 값을 제공
- 모든 문자를 16비트로 표현하여 최대 65,536자 까지 표현
- UTF-7, UTF-8, UTF-16, UTF-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