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um MyEnum
{
// 따로 명시하지 않는 경우 enum의 각 요소는 0, 1, 2와 같이 1씩 증가된 값으로 초기화된다.
Value1, // Value1 = 0
Value2, // Value2 = 1
Value3 // Value3 = 2
}
MyEnum myEnum = MyEnum.Value1;
enum MyEnum
{
Value1 = 10,
Value2, // Value2 = 11
Value3 = 20
}
int intValue = (int)MyEnum.Value1; // 열거형 값을 정수로 변환
MyEnum enumValue = (MyEnum)intValue; // 정수를 열거형으로 변환
switch(enumValue)
{
case MyEnum.Value1:
// Value1에 대한 처리
break;
case MyEnum.Value2:
// Value2에 대한 처리
break;
case MyEnum.Value3:
// Value3에 대한 처리
break;
default:
// 기본 처리
break;
}
// 월 열거형
public enum Month
{
January = 1,
February,
March,
April,
May,
June,
July,
August,
September,
October,
November,
December
}
// 처리하는 함수
static void ProcessMonth(int month)
{
if (month >= (int)Month.January && month <= (int)Month.December)
{
Month selectedMonth = (Month)month;
Console.WriteLine("선택한 월은 {0}입니다.", selectedMonth);
// 월에 따른 처리 로직 추가
}
else
{
Console.WriteLine("올바른 월을 입력해주세요.");
}
}
static void Main()
{
int userInput = 7; // 사용자 입력 예시
ProcessMonth(userInput);
}
// 게임 상태
enum GameState
{
MainMenu,
Playing,
Paused,
GameOver
}
// 방향
enum Direction
{
Up,
Down,
Left,
Right
}
// 아이템 등급
enum ItemRarity
{
Common,
Uncommon,
Rare,
Epi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