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프론트엔드 부트캠프 7일차 회고

amberjackman·2023년 4월 19일
0

오늘은 무서웠던 조건문... 이었다

if() {
} else if ( ){
} else {
}
잘 외워둬야지

조건문 코플릿을 몇문제 풀었는데
페어분이 정말 너무 잘해주셔서
쉽다고 착각하면서 풀 수 있었다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컴퓨터가 생각보다
시키는대로 잘 못한다
내가 제대로 못 시켜서 그런거지만.

오늘 배웠던 것 중에 제일 신기했던거

if를 단독으로 쓰고 return을 하나씩 넣으면
else if 넣은거랑 똑같이 동작한다고 한다
생각해보면 당연한건데 진짜 신기했다 ㅋㅋ

그리고 잠깐
반복문을 공부했는데
전에 공부할때 이중반복이나 이중조건은
최대한 피하면서 사용했어서
아직도 헷갈린다
이제는 진짜 익혀야겠다

그냥 두번 쓰는것 뿐인데
왜이렇게 머리가 복잡해지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왕초보QNA를 진행했는데

아무도 왕초보는 없다
나 빼고는 다들
본인이 왕초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만 모여있었다

뭐.. 프로그래머스나 백준
이런거 하면 좋다고한다
시간 날때마다 한번씩 해봐야겠다

불편하다
머리속으로 생각하는걸 어떻게 구현하는지를 모르니까
좀 답답하고 슬펐다

언제쯤 좀 자유롭게 할 수 있게 될까?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시긴 하셨는데
부트캠프 수료하고 나면
조금은 자연스럽게 코드를 적을 수 있게 되면 좋겠다

내일은 반복문이랑 함수.....
화이팅...

금요일은 계산기 구현...
화이팅...

profile
힘을내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