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_part2.2_여러개의 파일을 하나의 버전으로만들기

Eugenius1st·2022년 1월 14일
0

git

목록 보기
2/35
post-thumbnail

working tree, storaging area, repository의 관계 알아둬라 !

하나의 작업이 여러개의 수정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파일 2개를 만들어서 git status해봐라


확인 가능하다

둘다 to be committed 상태이므로 stage위에 올라간 상태이다.
버전을 만들것이므로

git commit -a "Message" 엔터 쳐라
후 git status로 확인하면 둘다 repository로 들어갔기 때문에 commmit할 것이 없다고 나온다.


git log하면 메세지가 나온다.

이때 각 커밋(버전)마다 어떤 파일에 연루되어있는지 알 수 가 없다. 검색을 통해 알 수 있다.
검색창에서 !!
gilt log file list 쓰면 버전 별로 어떤 파일이 연루되어 있는지 알 수 있다

git log --stat 치면

YES메세지에 4개의 파일이 연루되어 있거. 1줄 2줄 2줄 3줄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개의 파일과 8개의 줄이 추가되었다는 것을 알려준다.(q 하면 나간다)

이렇게 해서 하나의 작업에(버전에) 관련되어 있는 파일을 그룹핑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profile
최강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싶은 안유진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