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게임만들기 2 - ui그리기

JEONG SUJIN·2023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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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이 제대로 그려진거 확인 후, 스코어 추가

			private void drawUI(Graphics2D g2d) {
				//draw Blocks
				
				for(int i = 0; i < BLOCK_ROWS; i++) {
					for(int j = 0; j<BLOCK_COLUMNS; j++) {
						if(blocks[i][j].isHidden) {
							continue;
						}
						if(blocks[i][j].color == 0) {
							g2d.setColor(Color.WHITE);
						}else if(blocks[i][j].color ==1) {
							g2d.setColor(Color.YELLOW);
						}else if(blocks[i][j].color == 2) {
							g2d.setColor(Color.BLUE);
						}else if(blocks[i][j].color ==3) {
							g2d.setColor(Color.MAGENTA);
						}else if(blocks[i][j].color ==4) {
							g2d.setColor(Color.RED);
						}
						g2d.fillRect(blocks[i][j].x ,blocks[i][j].y, blocks[i][j].width, blocks[i][j].height);
						
					}
					
					//draw score
					g2d.setColor(Color.WHITE);
					g2d.setFont(new Font("TimeRoman", Font.BOLD, 20));
					g2d.drawString("score : " + score, CANVAS_WIDTH/2 - 30, 20);
					
					//draw Ball
					g2d.setColor(Color.WHITE);
					g2d.fillOval(ball.x, ball.y, BALL_WIDTH, BALL_HEIGHT);
					
					//draw Bar
					g2d.setColor(Color.WHITE);
					g2d.fillRect(bar.x, bar.y, bar.width, bar.height);
				}
				
			}

스코어 ui

Ball, Bar ui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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