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 class SceneHandler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Update()
{
if(GameManager.I.PlayerHP <= 0)
{
LoadEndScene();
GameManager.I.PlayerHP += 3;
}
}
public void LoadEndScene()
{
SceneManager.LoadScene("EndScene");
}
public void LoadMainScene()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_BW");
}
}
계속 확인 해봤으나 문제가 없었다.
2.최고 점수를 달성하면 save 데이터가 갱신되고 아니면 갱신되지 않고 표기되는 과정에서 최고점수만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공 오브젝트에다가 스크립트를 입혀서 해결했다.
public void Start() { nowScore = GameManager.I.PlayerScore; ShowScore(); } public void ShowScore() { nowScoreTxt.text = nowScore.ToString(); LoadBestScore(); BestScoreUpdate(); bestScoreTxt.text = bestScore.ToString(); } public void BestScoreUpdate() { if (bestScore < nowScore) { bestScore = nowScore; bestMark.SetActive(true); SaveBestScore(); } else { SaveBestScore(); } } private void SaveBestScore() { PlayerPrefs.SetInt("HighScore", bestScore); PlayerPrefs.Save(); } private void LoadBestScore() { bestScore = PlayerPrefs.GetInt("HighScore", nowScore); }
}
첫번째 문제는 start 부분이 아닌 클래스안에 bestscore에 값을 넣는 과정을 거쳐서 문제였다.
두번째 문제는 보이드 함수에 따로 정리하지않고 한번에 처리하려고 해서 얽힌거 같았다. 저장하는 과정도 기능별로 함수를 나누어서 해결했다.
오늘의 소감
오늘 작업과정에서 많이 배웠다기 보단 팀플을 배워나가는 과정이 너무 뜻 깊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