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ilRanderer
발사효과주는 Unity시스템이다.
GetCompornantInChildren<>
일반적인 상위객체의 속성만 갖는것이 아닌 하위객체도 다 갖는것.
static
정적메모리에 할당하여 Class명으로만 접근가능 매니저급 단일객체 같은 곳에서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
int[ , ]/[][]
2차원 배열: 위치를 1열이아닌 2열로 정리하여 주소를 [0,0]이렇게 할당한다.
Queue/Stack/Hashtable
선입선출/선입후출/사전처럼 주소명으로 부름
Indexer
index이용하여 데이터 접근
한정자 인덱서형식 this[형식 index]{get; set;}
배열안에 구조체나 클레스등을 배열속성처럼 넣는 방법으로 보인다
Array.Resize
배열의 길이를 다시 정한다
value
프로퍼티구조의 입력매게변수와 비슷하다
투명도 잘못건드려서 투명하게 나오는 상황이였는데 찾는 과정이 중요한거 같다.
1. 코드에 debug를 통해 어디까지 동작하는지 확인하고.
2. 확인은 되나 실행이 되는곳의 코드의 문제를 확인하고.
3. prefabs 가 생성되는지 확인하고
4. 실행하고 instance객체의 속성을 확인해서 찾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