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27

안석환·2023년 12월 27일
0

⛔️ 에러


  1. Input System을 통해 마우스 좌클릭이 되고있는가를 Bool 값으로 받는데 Update에 IsPressed 를 항시 검사해도 한번 클릭하면 true로 고정되는 오류
  • 시도: Debug.Log로 isClicking의 상태를 확인하면서 클릭을 한번 했을 떄 true로 고정된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 해결방법: InputSystem의 Click이 Value Any가 아닌 버튼으로 되어있어서 입력하면 버튼이 클릭 된 상태로 고정된 현상으로 보여진다

📖 참고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event Action<GameObject, Vector2> OnSelectCardEvent;
    
    protected bool IsClicking { get; set; }

    public void CallSelectCardEvent(Vector2 direction)
    {
        RaycastHit2D hit = Physics2D.Raycast(direction, Vector2.zero, 0f);
        Debug.Log(IsClicking);
        if (IsClicking == false || hit.collider == null)
        {
            return;
        }
        if (hit.collider && IsClicking == true)
        {
            Debug.Log("isPassing");
            OnSelectCardEvent?.Invoke(hit.collider.gameObject, direction);
        }
    }
}




💭 느낀점


1. 느낀점 - 으아 죽겠다
profile
안석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