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드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s, int n) {
string answer = "";
foreach (char alphabet in s) {
char temp = alphabet;
if (char.IsLetter(alphabet)) {
char baseChar = char.IsUpper(alphabet) ? 'A' : 'a';
//문자의 대소문자를 판별하여 베이스 정해줌
temp = (char)(((alphabet - baseChar + n) % 26) + baseChar);
//알파벳 개수인 26을 나눈 나머지값을 베이스 알파벳에 더해주는 형식으로 순환하게 하였다.
}
answer += temp;
}
return answer;
}
}
💾 코드
bool IsPlaterInFireldOfView()
{
Vector3 directionToPlayer = PlayerController.instance.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NPC와 플레이어 사이의 백터 값
float angle = Vector3.Angle(transform.forward, directionToPlayer);
//NPC와 플레이어 사이의 각도
return angle < fieldOfView * 0.5f;
//시야 범위 내에 있을때만 true를 반환(0.5를 곱하는 이유는 중앙각도에서 전체각도의 반씩 나가야 전체각도이기 떄문이다)
}
📖 참고
참고할 코드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