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한 부분
우선! 처음 시작은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
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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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수의 시작의 첫줄은 'header'라고 부른다!(몰랐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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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Top-down 방식과는 대비되는 방식이 '객체지향'방식!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중 하나로,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 그 객체들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
- 객체지향의 장점
1) 유지보수 편리
2) 테스트 하기 쉬움
- 객체지향의 단점
1) 설계시간이 오래걸림
2) 실행속도가 느려질 수 있음
즉, 객체지향은 많은 데이터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나, 규모가 큰 프로그램에 적합하고 빠른 속도가 요구되는 프로그램에는 적절하지 않다!
- Dynamic typing 언어, Static typing 언어
- Dynamic typing 언어: 자료형을 미리 정하지 않고 실행될 때 정해줌
1) 간결하고 편리함을 추구
2) 실행속도가 느리고 코드의 '내용'을 파악하기 쉬움
- Static typing 언어: 자료형을 미리 지정하여 실행
1) 안정성과 정교함을 추구
2) 실행속도가 빠르고 코드의 '구조'를 파악하기 쉬움
- 추상화의 개념
- 컴퓨터의 구조가 코드에 잘 들어나지 않을 수록 프로그래밍 언어의 추상화가 더 많이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