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a lib와 local lib

기린이·2022년 1월 10일
0

모아두기🔧

목록 보기
24/39

요약
conda env lib가 local lib를 참조하는 경우가 있다.
해결방법은 sys.path 수정

conda를 설치하기전에 라이브러리를 설치한 후,

conda 설치 후 새로운 env를 만들었는데 처음 설치한 라이브러리가 자동으로 새로운 env에 포함되는 현상이 있었다.

비슷한 사례도 찾을 수 있었다.

이상하게 base엔 안깔려있고, 새로 만든 env에만 자동으로 설치되었는데 base는 python3.9였고 나머지는 python3.8이었기 때문이었다. (local 버전이 3.8이었다.)

어쨌든 conda env가 .local의 라이브러리를 참조하여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았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sys.path를 수정해주어야한다.

위의 링크를 보면 자세히 나와있다.

profile
중요한 것은 속력이 아니라 방향성, 공부하며 메모를 남기는 공간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