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I L / 5월 20일

Jay·2020년 5월 20일
0

Today I Learned 🧐

목록 보기
13/71
post-thumbnail

Algorithm

  • Stack : Last In First Out(LIFO)
    나중에 들어간게 먼저 나온다는 뜻으로 파이썬에서는 리스트로 구현할 수 있다. 나중에 들어간게 먼저 나온다는 뜻은 더 먼저 들어간 것은 판단의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의미.
    그래서 push, pop, peek, empty의 시간복잡도는 O(1)이다.
  • 문제 풀 때 내가 머릿속으로 풀이한 풀이법이 코드로 구현이 잘 안된다면 처음으로 돌아가서 아예 접근방법을 바꾸는 것도 좋겠다. 보통 이런 경우엔 내 풀이가 너무 비효율적이라 모범답안과 거리가 멀거나 풀고나니 내가 생각한대로 구현이 안되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다. 매몰비용은 미련 없이 잊을 줄도 알아야겠다.

DNS

잔디 관리

  • TIL과 함께 1일 1커밋 한지 딱 2주가 됐다. 프로젝트 할 때만 해도 프로젝트 만큼이나 git 또한 하나의 개인 프로젝트 같은 부담스러운 느낌이었는데 그런 두려움은 없어졌다. 처음 1일 1커밋을 시작하면서 깃과 친해지기, 코딩 생활화 하기, 작은 것 하나라도 매일 공부하는 습관 들이기가 목표였는데 요즘은 알고리즘만 올려서 다양한 깃 기능을 쓸 일이 없다는 점이 아쉽다. 당장의 목표는 1달인데 장기적으로는 올해 말까지는 하고싶다. 빨리 황량한 잔디밭을 채우고파 🌿
profile
You're not a computer, you're a tiny stone in a beautiful mosaic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