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교과서 마스터하기 27. 속성(Property)-gettersetter

min seung moon·2021년 7월 13일
0

C#

목록 보기
28/54

https://www.youtube.com/watch?v=q-vd0saLxAU&list=PLO56HZSjrPTB4NxAsEP8HRk6YKBDLbp7m&index=61

1. 속성(Property)

  • 클래스 안에 선언된 필드의 내용을 설정(set)하거나 참조(get)할 때 사용하는 코드 블록을 속성이라 함
  • 개체의 필드 중에서 외부에 공개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방법
    • private 필드를 public 속성으로...
  • 개체의 성질/특징/색상/크기/모양 등을 표현
  • 자동차 개체로 비유하면 빨간색 스포츠카, 바퀴 4개 등으로 속성이 표현 가능
class Car
{
	public string Name {get, set;}
}

  • 프로퍼티는 논리적인 멤버 필드
    • get 접근자(accessor)를 이용하여 저장된 값이아닌 계산되어진 값 반환 가능
    • 읽기 및 쓰기에 대한 동일한 사용한 사용 방식 제공

2. 프로젝트

  • Car.cs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Text;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Car
    {
        private string name;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 "MyCar";
        // public string Name { get; private set; } = "MyCar";
        public string Name
        {
            get
            {
                return name;
            }
            set
            {
                name = value;
            }
        }
       
    }
}
  • Program.cs
using System;
using static System.Consol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namespace testProjec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car = new Car();
            car.Name = "myCar";
            WriteLine($"CarName : {car.Name}");

        }

    }
}

profile
아직까지는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