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언어(Prigraming Language)컴퓨터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데 사용실행환경(JRE) + 개발도구(JDK) + 라이브러리(API)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능PC 애플리케이션(Eclipse, IntelliJ)웹 애플리케이션(Spring
System.out.print("Hello"); : 기본출력(출력 후 줄바꿈X)System.out.println("Hello"); : 기본출력(출력 후 줄바꿈) \- syso 입력 후 Ctrl + Space를 누르면 자동 완성실수의 자리수 조절 불가10진수로만 출력된
연산자 : 연산을 수행하는 기호(+, -, \*, /, %)피연산자 : 연산자의 연산 수행 대상 (x + 3 = x, 3이 피 연산자)모든 연산자는 연산결과를 반환한다하나의 식(expression)에 연산자가 둘 이상 있을때, 어떤 연산을 먼저 수행할지를 자동 결정((
조건문 : 조건을 만족할 때만 {}를 수행(0~1번)반복문 : 조건을 만족하는 동안 {}를 수행(0~n번)조건식의 다양한 예블럭({}) \- 여러 문장을 하나로 묶어주는 것단일 문장일 경우 {} 생략 가능조건식이 참(true)일 때, 괄호 {}안의 문장들을 수행둘 둥
배열은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를 하나의 묶음으로 다루는 것배열의 참조변수는 실제 값이 저장되는 것이 아닌 실제 값이 저장된 위치의 주소를 가진다배열의 선언 : 배열을 다루기 위한 참조변수의 선언배열의 인덱스 : 각 요소에 자동으로 붙는 번호인덱스(index)의 범위는
1. 객체지향 언어 '80년 초 소프트웨어 위기' -> 빠른 변화를 못쫓아감 해결책으로 객체지향 언어를 도입(절차적 -> 객체지향, 1960 simula)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 중복 코드 제거 객체지향 언어 =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 개념(규칙
기존의 클래스로 새로운 클래스를 작성하는 것(코드의 재사용)두 클래스를 부모와 자식으로 관계를 맺어주는 것keyword : extends (확장, 부모에게 상속 받으면서 자식이 점차 확장이 된다)자손은 조상의 모든 멤버를 상속 받는다(생성자, 초기화블럭 제외)자손의 멤
컴파일 할 때 발생하는 에러실행 할 때 발생하는 에러 -> 프로그램 종료작성 의도와 다르게 동작 -> 프로그램 종료 X, 실행은 됨Error는 어쩔 수 없지만, Exception은 처리하자프로그램 코드에 의해서 수습될 수 없는 심각한 오류OOME(OutOfMemor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