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ework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코드를 구현하는 개발 시간을 줄이고 코드의 재사용성을 증가 시키기 위해 일련의 클래스 묶음이나 뼈대, 틀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되는 것을 말함.
🧨Library란?
-라이브러리는 개발자가 만든 클래스의 나열로, 다른 프로그램들에서 사용할수 있도록 제공하는 방식을 말함.
🍕🍕Framework VS Library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점은 애플리케이션의 Flow(흐름)을 누가 쥐고 있느냐에 달려있다.
🧨Framework의 특징 3가지
1. 개발자가 따라야 하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2. 개발할 수 있는 범위가 정해져 있다.
3.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도구, 플러그인들을 지원한다.
🍕🍕Framework의 장점과 단점
🍟장점 - 개발시간 단축, 정형화 되어있어 일정수준이상의 품질을 기대할수 있음, 유지보수가 쉬움
🍟단점 - 너무 의존시 개발자의 능력 하락으로 스스로 개발하는 것이 어려워짐, 습득에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림
🧨Framework의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