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프롬프트 한글깨짐

iamokian·2022년 3월 26일
0

Git

목록 보기
2/2

명령프롬프트에서 왜 한글이 깨지지!?😢

Gir Bash로 git을 사용하려고 고군분투 하는데 한글제목 파일은 다 깨져나왔다. 이런 저런 방법을 찾고 찾아 해봤지만 나는 왜인지 절대 저~얼대 수정이 안됐다. 그래서 나중에 또 이런문제가 발생할 때를 대비해 기록하려고 한다!


✔ status 확인할 때

시도1. set LC_ALL=ko_KR.UTF-8

set LC_ALL=ko_KR.UTF-8

이걸 해보고 바로 되는 사람들이 있던데 나는 되지않았다. 그래서 다시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시도2를 해보면 이것만 한다고 당연히 되는게 아닌걸 알수 있었다.)

시도2. git config --global core.quotepath false

git config --global core.quotepath false

사실 시도1을 해보고 "git config --global --edit" 로 체크해서 quotepath값이 false인지 확인만 했으면 되는거였는데 그걸 몰라서 돌아돌아 해결한것이다 ㅜㅜ.


✔ log 확인할 때

시도1. git config~...

git config --global i18n.commitEncoding utf-8
git config --global i18n.logOutputEncoding utf-8

맨위처럼 설정하면 다 된건줄 알았는데 다 해결된게 아니었다. 깃초보인 나에겐 작지만 산넘어 산이었다. 하지만 이것 설정은 바로 성공했다😊 혹시 이렇게 하고 확인 했을 때 바로 안된다면 창을 껐다켜보자.

profile
필기하고 기록하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