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0.06 열다섯 번째 TIL

서태욱·2021년 10월 6일
0

✔️ 오늘 한 일

  • 다른 팀원이 커밋한 내용을 pull로 받아서 돌려보려고 했는데 jwt 패키지가 추가 되어 새로 인스톨 했다. 그런데 JWT: 'module' object has no attribute 'decode'라는 오류 메시지가 떴다.
  • stackoverflow를 찾아보니 JWT와 PyJWT가 모두 설치되어 있으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며 삭제 후 재설치를 하라고 했다.
  • 그래서 pip uninstall jwt라고 명령어를 입력했는데, 이번에는 zsh에서 pip라는 명령어를 못알아들었다. zsh: command not found: pip
  • 또 구글링.. command now found: pip 해결하기
curl https://bootstrap.pypa.io/get-pip.py -o get-pip.py
python3 get-pip.py
  • 위의 명령어를 차례로 입력하고 나니 제대로 pip가 작동되어 jwt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처음에 떴던 decode 오류도 뜨지 않았다.
  • 즐겨찾기 버튼을 넣었는데 기존에 있던 버튼 바로 아래 붙어서 예쁘게 나오지 않았다. 두 항목을 로 묶고 class="d-flex align-items-center justify-content-between"를 적용시켜주니 적당히 여백이 생기면서 정렬이 잘 되었다.

❗️ 느낀 점

  • 이제 어렴풋이 기능을 생각하고 어떤 식으로 굴러가게 될 것인지 떠올리는 정도는 되는 거 같다. 하지만 구현을 하려면 어떤 코드를 써야 하는지,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는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 문제가 해결이 되면 재미있지만 그 과정이 지금은 좀 힘들다.
  • 익숙해지도록 반복, 또 반복하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 마일스톤에 오늘까지 작업하겠다고 한 것을 다 끝내지 못했다. 내일 오전에는 꼭 마무리 짓고싶다.
profile
re:STAR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