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0.08 열일곱 번째 TIL

서태욱·2021년 10월 9일
0

✔️ 오늘 한 일

  • 지속적으로 시도하고 있지만, API구성은 여전히 너무 어렵다.
  • 오늘 팀장님이 push하신 내용들 보고싶어서 main브랜치에 있는 것들 pull해오다가 처음 보는 오류와 맞닥뜨렸다.


  • 생긴거부터가 무섭게 생겼다. 검색해보니 비정상적인 종료 등으로 인해 일종의 임시 파일인 swp가 생겼다는 의미라고 한다. 해결책은 해당 파일을 찾아 지워주면 된다는데, 숨김파일이라 ls -all로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근데 문제는 나는 그 파일이 보이지 않았다는 것.. 결과적으로는 경고 문구만 확인하고 문제는 사라져버린 셈이 됐다. 뭘까..
  • 한편, 이것저것 수정하다 보니, 이전에는 없었던 빨간 밑줄이 그어지면서 This code is unreachable 이라는 문구가 떴다. 찾아보니 들여쓰기 문제로 생기는 것이란다. 근데 나는 그 코드를 예제에서 복사해 왔기 때문에 들여쓰기를 건드린 적이 없다. 대조해보아도 같은데,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다.
  • 세 번째 타임어택 테스트를 보았다. 예시 동영상을 보면서 아 저거는 모달 기능을 구현하는 건가?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것도 예전에 했었구나! 하는 생각은 들었지만, 역시나 문제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제대로 반영한 것은 없었다.

❗️ 느낀 점

  • 오늘은 성취감보다는 계속되는 좌절감만을 느꼈던 날이다.
  • 주말이 가까워서인지 집중도 잘 안되고 멍하니 있던 시간도 많았다.
profile
re:STAR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