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혁이는 오래된 창고를 뒤지다가 낡은 체스판과 피스를 발견했다.
체스판의 먼지를 털어내고 걸레로 닦으니 그럭저럭 쓸만한 체스판이 되었다. 하지만, 검정색 피스는 모두 있었으나, 흰색 피스는 개수가 올바르지 않았다.
체스는 총 16개의 피스를 사용하며, 킹 1개, 퀸 1개, 룩 2개, 비숍 2개, 나이트 2개, 폰 8개로 구성되어 있다.
동혁이가 발견한 흰색 피스의 개수가 주어졌을 때, 몇 개를 더하거나 빼야 올바른 세트가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첫째 줄에 동혁이가 찾은 흰색 킹, 퀸, 룩, 비숍, 나이트, 폰의 개수가 주어진다. 이 값은 0보다 크거나 같고 10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이다.
첫째 줄에 입력에서 주어진 순서대로 몇 개의 피스를 더하거나 빼야 되는지를 출력한다. 만약 수가 양수라면 동혁이는 그 개수 만큼 피스를 더해야 하는 것이고, 음수라면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
양수가 아닌 정수를 출력하는 것이므로 올바른 세트일 경우만 생각하면 된다.
따라서 갯수가 같을 경우 0, 그 이외의 경우 올바른 세트-동혁이세트를 해주면 해결.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int[] reference = {1, 1, 2, 2, 2, 8}; //각 체스말 갯수
ArrayList<Integer> chess = new ArrayList<>(reference.length); //동혁이의 갯수
ArrayList<Integer> result = new ArrayList<>(reference.length); //결과
//갯수 입력
for (Integer a:reference) {
chess.add(scanner.nextInt());
}
//비교
for(int i=0; i<reference.length; i++){
if(reference[i] == chess.get(i)){
result.add(0);
}
else
result.add(reference[i]-chess.get(i));
}
//출력
result.forEach(x ->{
System.out.print(x+" ");
});
}
}
결과는
풀었다.
import java.util.*
fun main() {
val scanner = Scanner(System.`in`)
val reference = arrayOf(1, 1, 2, 2, 2, 8) //기준 값
val chess = ArrayList<Int>() //동혁이꺼
val result = ArrayList<Int>() //결과
//동혁이꺼 초기화
reference.forEach {
chess.add(scanner.nextInt())
}
//기준이랑 비교
reference.forEachIndexed { index, i ->
if(i == chess[index]){
result.add(0)
}
else{
result.add(i-chess[index])
}
}
//출력
result.forEach {
print("${it}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