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1] DXGI & SwapChain

LeeTaes·2024년 1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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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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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GI & SwapChain


  • DXGI
    • DirectX의 진화 과정 중 그래픽의 일부가 다른 부분보다 느리게 진화
    • DirectX 그래픽 런타임과 독립적일 수 있는 하위 수준 작업을 관리하는 것이 목적
    • 향후 그래픽 구성 요소에 대한 공통 프레임워크를 제공


  • SwapChain
    • 이미지를 표시하는데 사용되는 일련의 프레임 버퍼를 의미
    • 버퍼 공간에 장면을 미리 준비한 후 화면에 전환시키며 깜빡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더블 버퍼링)
    • IDXGISwapChain : DirectX에서 SwapChain을 사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 더블 버퍼링 (Double Buffering)
    • 화면에 부드러운 이미지를 출력하기 위해 두 개의 버퍼를 사용하는 방식
    • 렌더링 중인 이미지가 사용자에게 표시되기 전 뒷면 버퍼에 렌더링
    • 사용자가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은 전면 버퍼에 유지
    • 뒷면 버퍼에 렌더링이 완료되면 전면 버퍼와 교환 (부드러운 전환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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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지망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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