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k 16 정리

강보훈·2021년 11월 21일
0

JDK연대기

목록 보기
3/14
  1. Enable C++14 Language Features

    • 이제 C++ 14 기능들을 JDK 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2. Migrate from Mercurial to Git

    • 기존에는 Mercurial으로 버전관리를 했다면 이젠 Git으로 변경되었다.
  3. Migrate to GitHub

  4. ZGC: Concurrent Thread-Stack Processing

  5. Unix-Domain Socket Channels

    • SocketChannel에 Unix domain이 추가됨
    • 동일한 호스트에서 IPC(프로세스 간 통신)에 사용됨
    • ip/port 대신 파일 시스템 경로 이름이 사용되는 것을 제외하면 TCP/IP와 유사하다.
  6. Elastic metaspace

    • 사용하지 않는 HotSpot 클래스 메타데이터 메모리를 OS보다 빠르게 반환해서 메모리를 확보하고 유지관리 비용을 줄인다.
    • jdk 8에서 시작된 이후 meta space는 Off heap 메모리의 상당량을 차지해서 문제가 있었다.
  7. Packaging Tool

    • jdk 14에서 처음 소개된 Jpackage tool이 정식 기능으로 등록되었다.
  8. Pattern Matching for instanceof

    • jdk 14에서 소개된 instanceof 의 상향 버전이 최종 확정 되었다.
    • jdk 14 정리 글을 참고
  9. Records

    • jdk 14에서 소개된 Records가 확정되었다.
    • jdk 15 정리 글을 참고
profile
신입 안드로이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